본문 바로가기
골프 [기초편]

스윙 마스터, 벙커샷 / 무료 골프 배우기 초보 레슨 기초 골프 이론

by 리블랜드 2023. 9. 9.

벙커샷

▶ 벙커샷의 기본적인 목적

1. 벙커에서 탈출하기

2. 그린에 올리기

3. 홀에 최대한 접근하기

벙커샷 셋업은

 몸의 회전이 잘 이루어 지도록 발끝, 엉덩이, 어께까지 몸전체가 목표선을 향해 약간 열려 있어야 한다.

 체중은 왼쪽에 두고, 볼은 스텐스 중앙선상에서 약간 왼발쪽에 위치하며, 클럽 페이스는 약간 열린 상태에서 볼보다 2.5 ~ 5cm 후방에 내려친다.

 볼이 아닌 모래를 먼저 쳐야 하므로 페어웨이 스윙보다 강도를 거리에 따라 2개로 올려야한다.

▶ 왼팔을 절대 굽히지 않으며, 상체의 회전으로 샷을 조절하고, 내려치듯이 스윙을 하여 모래를 친다.

 헤드가 볼밑 모래를 미끄러 지듯이 통과해서 볼을 치는 느낌이여야 한다. 목표선을 향해 스윙과 함께 체중이동

 

페어웨이 벙커샷

 벙커의 턱과 비교하여 클럽을 선택하고, 스텐스를 잡았을때 발이 모래에 묻히면 타점이 낮아져 비거리가 짧아 지므로 클럽을 넉넉하게 잡는다. (1 ~ 2 클럽 긴것을로)

 모래가 아닌 볼을 먼저 쳐야 한다.(볼은 오른발쪽으로)

홀근처 벙커샷

 이경우는 볼이 그린으로 올라가서 바로 멈추어야 하므로 로브웨지(58 ~ 60℃) 웨지를 사용한다.

 스텐스와 클럽페이스를 약간 열고 목표선 바깥쪽으로 스윙 한다. (Out - In)

 

오르막 경사면 벙커샷

 무릎을 굽혀 오른발에 체중을 실리게 하여 어께가 경사면과 평행을 이루어 이상적인 각도에서 스윙을 할 수 있게 어드레스 한다.

 그립은 짧고 강하게 잡고 자신있게 한다.

 볼 아래를 과감하게 쳐서 임팩트와 함께 클럽이 경사도를 타고 올라가게 스윙한다.

내리막 경사면의 벙커샷

 대부분의 체중을 아래쪽에 위치한 왼발에 실어 어드레스를 취한다. 오르막과 마찬가지로 어께선을 경사면과 평행시키고 손을 볼의 위치보다 앞에 있어야 한다.

 오르막에 비해 볼이 낮게 뜨기 때문에 착지 후 멀리 굴러가므로 유의한다. (착지점 선정 유의)

 

파묻힌 볼(에그 후라이)

 클럽페이스를 닫고 그립은 느슨하게 잡는다. 착지 후에도 많이 굴러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