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공략

대영베이스CC (충주권) 골프코스 & 공략팁 소개 및 야디지북 꿀팁 그린공략 라운딩 전 필수 확인

by 리블랜드 2023. 9. 15.

대영베이스CC 코스 공략

클럽하우스


<난이도>
코스 난이도 : ★★★☆☆
그린 난이도 : ★★★★☆

코스 규모 : 퍼블릭 18홀

잔디 정보 : 페어웨이 한국잔디 / 그린 Bent grass

코스 전장 : 

IN4,013yds / 3,670m
OUT3,839yds / 3,511m

 

코스 상세도


<1 HOLE, PAR 5, Out>

1번홀 코스 공략도

파 5홀로써 티잉구역에서 보이는 좌측바위를 보고 치면 좋다. 18홀 중 전장이 가장 길 홀로써 세컨샷 포지션이 편안하다면 좋은 스코어를 기대해 볼 수 있다.

 

<2 HOLE, PAR 4, Out>

2번홀 코스 공략도

내리막 경사가 심한 파 4홀 로컬룰로 드라이버 티샷이 금지되어 있다.(타구 사고의 위험) 그린 앞의 벙커까지의 거리가 210m로 70m~190m의 티샷거리를 확보한다면 어렵지 않게 Par save 할 수 있다.

 

<3 HOLE, PAR 3, Out>

3번홀 코스 공략도

파 3홀. 티잉 구역부터 그린 전방 40m 사이에 깊은 계곡이 심적인 부담을 준다. 140m미만의 짧은 거리로써 편안한 샷을 할 수 있다면 쉽게 공략이 가능하다.

<4 HOLE, PAR 4, Out>

4번홀 코스 공략도

파 4홀. 티잉구역에서 확보되는 페어웨이의 시야가 좁다. 짧은 파4홀이므로 티샷을 페어웨이에 안착시키는 것에 목적을 두는 것이 좋은 공략이다.

<5 HOLE, PAR 4, Out>

5번홀 코스 공략도

시원한 시야가 확보되는 시그니처 파 4홀. 우측 경사면이 안전해 보일지라도 세컨샷시 우측언덕에 시야를 방해 받을 수 있다. 페어웨이 좌측 끝을 에이밍하여 공략하는 것이 안전하다.

<6 HOLE, PAR 4, Out>

6번홀 코스 공략도

파 4홀. 티샷 시 장타의 유혹을 받을 수 있지만 우측이 O.B지역이므로 스코어링적인 측면에서는 좋지 않다. 좌측 경사면으로 안전한 티샷을 확보하는 것이 좋은 공략이다.

<7 HOLE, PAR 4, Out>

7번홀 코스 공략도

짧은 파 4홀. 짧은 전장거리로 그린이 눈앞에 보이는듯 하다. 무리한 공략시 그린앞 장애물로 인하여 스코어를 쉽게 잃을 수 있으니 가운데 벙커의 우측을 노리는 것이 좋은 공략이다.

<8 HOLE, PAR 3, Out>

8번홀 코스 공략도

파 3홀. 전체적인 경사가 우측에서 좌측으로 흐르는 경사가 있다. 퍼팅 시 마운틴 브레이크를 감안하지 않는 다면 올바른 퍼팅라인을 읽기 어려울 수 있다.

<9 HOLE, PAR 5, Out>

9번홀 코스 공략도

Out 코스의 마지막 파 5홀. 티샷은 멀리 보이는 클럽하우스의 지붕을 보는 것이 좋고 세컨샷 시 좌측의 크리크를 조심하여 우측 페어웨이를 노린다면 서드에서 그린을 직접 공략 할 수 있다.

<10 HOLE, PAR 4, In>

10번홀 코스 공략도

In 코스의 첫번째 파4홀. 좌측의 경사면을 이용한다면 안전한 티샷을 노릴 수 있다. 티잉구역앞의 해저드와 크리크가 위협적이지만 자신감있는 티샷을 한다면 어렵지 않게 공략이 가능하다.

<11 HOLE, PAR 5, In>

11번홀 코스 공략도

파 5홀. 티잉구역에서 멀리 보이는 벙커방향으로 공략하는 것이 Best!. 우측 나무숲방향으로 숏컷을 노린다면 220m 지점의 벙커를 피하기 어렵다 첫 티샷만 페어웨이에 안착 된다면 세컨샷 부터는 그린까지 직선 공략이 가능하다.

<12 HOLE, PAR 3, In>

12번홀 코스 공략도

파 3홀. 우측에서 좌측으로 흐르는 큰 경사가 있다 그린 뒤쪽으로 내리막이 있기 때문에 짧은 거리로 타이트한 공략이 필요하다.

<13 HOLE, PAR 5, In>

13번홀 코스 공략도

파 5홀. 티잉구역에서 좌우 나무숲으로 인하여 확보되는 페어웨이의 시야가 좁다. 나무숲을 지난가면 좌측으로 넓은 페어웨이가 확보 되며 세컨샷부터는 그린을 바로보고 공략이 가능하다.

<14 HOLE, PAR 4, In>

14번홀 코스 공략도

가장 긴 파4홀. 우측으로 갈수록 세컨샷 거리가 멀어진다. 티샷은 좌측언덕 초입을 보고 과감한 공략이 필요하며 세컨샷 라이에 따라 전략적으로 공략해야 한다. 핸디캡 1번 홀

<15 HOLE, PAR 4, In>

15번홀 코스 공략도

파 4홀. 급격한 우도그렉 홀 티샷이 우측으로 밀려날 수록 해저드를 넘길 수 있는 확률이 적어진다. 전략적인 티샷 선택이 중요하며 페어웨이에 안착한다면 어렵지 않게 Par save가 가능하다.

<16 HOLE, PAR 3, In>

16번홀 코스 공략도

그린뒤의 왕관모양이 인상적인 파 3홀. 그린의 뒤로 갈수록 경사가 높아진다. 좌우측 경사는 가운데로 모이는 경향이 있다. 가운데를 노려 공략한다면 쉬운 퍼팅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

<17 HOLE, PAR 4, In>

17번홀 코스 공략도

오르막 파 4홀. 우측의 경사면이 안전해 보이지만 세컨샷에 트러블 상황을 유발 할 수 있다. 페어웨이 좌측 벙커의 우측선상으로 공략하는것이 Best

<18 HOLE, PAR 4, In>

18번홀 코스 공략도

In 코스의 마지막 파 4홀. 좌측의 언덕이 안전해 보일 수 있으나 세컨샷에 시야를 방해 받을 수 있다. 멀리 보이는 그린 우측의 벙커방향을 에이밍하는 것이 좋은 공략이다.